푸터-이용약관

제 1장 총칙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테인스(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골프큐브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제반 사항과 회사 및 회원의 권리•의무에 관한 사항을 명확히 하는데 그 목적이 있습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①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골프큐브서비스(이하, “서비스”)”란 회사가 운영하는 골프큐브 홈페이지(www.golfcube.co.kr을 URL로 함. 이하 “홈페이지”)를 통해 회원에게 제공되는 각종 유/무료 서비스를 말합니다.
2. “회원”이란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서비스에 회원 가입한 자를 말하며, 회원 등급은 아래와 같습니다.
가. “버디회원”: 골프큐브 홈페이지에 가입한 회원
나. “이글회원”: 골프큐브 멤버십카드 또는 제휴신용카드를 발급받아 홈페이지에 등록한 회원
다. “홀인원회원”: 그린피 지원쿠폰을 발급받아 홈페이지에 등록한 회원
3. “골프큐브멤버십카드”란 골프큐브 로고가 삽인된 멤버십 카드를 말합니다.
4. “골프큐브제휴신용카드”란 골프큐브 로고가 삽입된 제휴신용카드를 말합니다.
②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는 제1항 또는 본 약관 각 조항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계법령 및 서비스 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제3조 [개정 약관의 적용]
① 회사는 불가피한 사정이나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할 경우 관련법령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 내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개정약관을 적용하고자 하는 날로부터 30일 이전에 본 약관의 개정사실 및 개정 내용을 다음 각호 중 하나의 방법으로 고지하여 드립니다.
1. e-mail 통보
2. 서면통보
3. 홈페이지 내 게시
② 회사가 e-mail통보 또는 서면통보의 방법으로 본 약관이 개정된 사실 및 개정된 내용을 회원에게 고지하는 경우에는 회원이 기제공한 e-mail address나 주소지 중 가장 최근에 제공된 e-mail address나 주소지로 고지합니다.
③ 본 조의 규정에 의한 개정약관은 원칙적으로 그 효력발생일로부터 장래를 향하여 유효합니다.
④ 본 약관의 개정과 관련하여 이의가 있는 회원은 회원탈퇴를 할 수 있으며, 본 조에 정해진 바에 따른 회사의 고지가 있은 후 30일 이내에 회원탈퇴를 하지 않은 회원은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제 2장 회원가입 등

제4조 [회원가입 신청]
① 회원이 되고자 하는 고객은 홈페이지 내 회원가입 메뉴에서 회사가 정한 양식 및 절차에 따라 다음의 정보를 입력하고, 본 약관과 [개인정보 수집 및 활용동의, 개인정보취급위탁동의, 상품•서비스홍보 등 정보활용 동의]를 입력하여 승인을 받아야 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의 회원 가입신청을 받으면 가입신청이 접수, 완료되었다는 사실을 신속하게 통지합니다. 단, 관련 시스템, 설비 및 기술에 장애가 있거나 제 6조에서 정한 사유를 객관적으로 보아 가입절차에 시간이 소요될 것으로 보이는 고객 측의 사정이 존재하는 경우 위 통지는 지체될 수 있습니다.

제5조 [회원가입 유보• 거절• 철회, 자격상실 등]
① 고객에게 다음 각호 중 하나의 사유가 존재할 경우 회사는 통지로서 가입 유보 또는 가입 거절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회사가 다음 각호의 사유를 인식하지 못하여 홈페이지 회원 가입을 승낙한 경우 또는 다음 각호의 사유들이 회원 가입 승낙 이후 발생한 경우 회사는 통지로서 기존의 승낙을 철회할 수 있습니다.
1. 고객이 제 4조에 정한 회원 가입정보 또는 변경정보를 입력함에 있어 허위의 정보 또는 타인의 진실한 정보 또는 허무인의 정보를 이용한 경우
2. 만 14세 미만의 고객이 회원가입 신청을 한 경우
3. 회원 가입 당시 또는 회원 가입 이후 영리의 목적,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할 목적, 현행 법령에 위반한 행위를 할 목적, 기타 부정한 목적을 가지고 있었거나 가지고 있는 것으로 보이는 사정이 존재하는 경우
4. 가입거절, 가입철회, 자격상실 조치등을 불문하고 종래 홈페이지 회원 자격을 거절당한 경력이 있는 자가 다시 가입신청을 한 경우
5. 관계법령, 본 약관, 상 관행에 위배되는 행위를 하는 경우
6. 기타 회사가 별도로 정하여 제시한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② 회원에게 전항 각호 중 하나의 사유가 존재하거나 다음 각호의 사유 중 하나가 존재할 경우 회사는 동지로써 일시/영구히 회원자격을 정시시킬 수 있습니다. 단 제 1호의 사유가 있을 경우 별도의 통지 없이 당연히 자격이 상실됩니다.
1. 회원의 사망
2. 다른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를 무단으로 수집•공개•도용하는 경우
3. 회사 또는 제 3자의 지적재산권 등 제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4. 회사 또는 제 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5. 골프큐브의 운영진, 직원 또는 관계자를 사칭하는 경우
6. 관계기관의 명령•지시•권고•지도가 있는 경우
7. 제 19조(회원의 준수 사항) 1항 각호의 사유가 존재하는 경우
③ 고객은 제 1항 및 제 2항 각호의 사유가 자신의 고의 또는 과실에 기한 것이 아님을 소명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고객의 소명 내용용을 심사하여 고객의 주장이 타당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정상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제6조 [회원 탈되]
① 회원은 홈페이지 또는 골프큐브고객센터(1599-6017)를 통해 언제든지 회원탈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회원탈퇴 요청을 받을 경우 조속히 회원탈퇴에 필요한 제반 절차를 수행합니다.

제 3장 서비스의 제공 등

제7조 [홈페이지의 운영]
회사는 홈페이지에 상호 및 대표자 성명, 고객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한 영업소 소재지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이용약관 및 전자상거래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 12조에서 정한 회사의 신고사항을 확인할 수 있는 신고번호, 신고기관, 기타 고객 보호를 위하여 필요한 사항을 게시합니다.

제8조 [홈페이지 서비스의 내용 및 변경]
① 회사는 회원에게 아래 각호의 서비스를 제공하며, 개별 서비스의 세부 내용 및 이용조건 등은 홈페이지를 통해 안내하는 바와 같습니다. 단, 회원의 등급 또는 개별 서비스의 특성에 따라 일부 서비스의 이용 범위, 이용횟수, 서비스 메뉴 등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회원에 대한 골프장 부킹 관련 제반 정보 및 서비스의 제공
2. 상품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
3. 구매계약이 체결된 상품의 배송
4. 각종 이벤트 제공 서비스
5. 기타 회사가 추가적으로 개발하여 제공하는 서비스
② 회사는 홈페이지를 통한 상품의 매매와 관련하여 상품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헤 제공할 상품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하여 당해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하고 동 손해가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에 기인한 경우 회사는 그에 대한 배상 책임을 집니다.
③ 전 항의 규정에 의하여 회사가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상품의 내용을 변경하고자 할 경우에는 변경된 상품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상품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그 제공일자 이전 7일 전부터 공지합니다. 단, 변동내용을 구체적으로 공지하기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7일 전에 그 취지 및 공지가 불가능한 변동사유를 현재의 상품을 게시한 곳에 공지합니다.
④ 회사는 서비스 수준의 제고 기타 상당한 사유가 있는 경우 홈페이지나 서비스 또는 컨텐츠의 내용 및 구성을 개편, 변경, 분리, 수정, 삭제(이하, “변경”)할 수 있는 바, 이 경우 회원들은 회사의 별도 안내에 따라 변경된 내역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9조 [회원ID 및 Password]
① 홈페이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회원은 회사가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ID 및 Password를 홈페이지에 각각 등록하여야 합니다.
② 회원ID와 Password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으므로 회원은 자신의 ID 및 Password를 제3자에게 알려주거나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③ 회원이 자신의 ID 또는 Password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즉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10조 [서비스 이용 시간]
① 회사는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서비스를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아래 각호의 1에 해당하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 서비스 제공을 일시 중단할 수 있으며, 이러한 서비스 중단에 대해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1. 천재지변, 화재, 정전, 폭동, 전쟁(선전포고여부 불문), 관계기관의 통제 등 합리적인 노력으로 제어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경우
2. 기간통신사업자 등 전기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못하게 되는 경우
3. 서비스 제공을 위한 제반 시스템 및 설비의 점검, 보수, 교체, 증설, 공사 등에 의한 경우
4. 서비스 이용의 폭주 및 회사의 귀책사유 없는 장애로 인한 경우
② 회사는 본 조 제1항의 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중단이 있는 경우, 그 사유 및 기간 등을 회원에게 사전 또는 사후에 공지합니다.
③ 회사는 홈페이지 회원의 등급 또는 서비스를 특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가능시간을 별도로 지정할 수 있으며, 그 내용을 홈페이지 회원에게 공지합니다.

제11조 [상품/서비스의 구매, 대금결제 및 배송]
① 회원은 다음 각 호의 절차에 따라 홈페이지를 통하여 상품 또는 서비스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1. 상품 또는 서비스의 선택하여 성명, 배송주소, 전화번호 입력 후 결제방법의 선택
2. 기타 회사가 별도로 정하는 절차
② 회사는 회원이 구매한 상품에 대한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기간 등을 회원에게 알려드립니다.
② 회원은 구매한 상품 도는 서비스에 대한 대금지급을 계좌이체, 신용카드, 온라인무통장입금 및 각종 제휴포인트를 이용하여 하나 또는 그 이상을 결합하여 할 수 있습니다.
③ 전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회사는 공급되는 상품의 성격에 따라 대금지급방법을 한정할 수 있으며, 이러한 경우에는 회원이 구매신청을 하기 전에 확인할 수 있도록 사전 고지합니다.

제12조 [구매확인통지,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①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상품에 대한 구매신청을 받은 경우 당해 회원에게 구매가 성공적으로 완료되었다는 메시지(이하 "구매완료 메시지")를 보여주며 이러한 구매완료 메시지를 회원에게 보여줌으로써 당해 상품 또는 서비스에 대한 구매계약이 성립합니다.
② 회원이 구매신청 변경 또는 취소를 하고자 할 경우에는 구매완료 메시지를 확인하는 즉시 회사에 구매신청 변경 또는 취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가 지정하는 일부 상품의 경우에는 구매신청 변경 또는 취소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제13조 [유료 서비스 가입, 가입철회]
① 회원은 홈페이지에 명시되어 있는 등급별 서비스 대금, 대금 납입 만기, 대금 납부 방식에 따라 회사에 서비스 대금을 납부하여 유료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은 유료서비스를 서비스 대금 납부 당일부터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멤버십 카드를 소지하여야만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는 멤버십카드 수령일까지 서비스의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③ 회원은 서비스 대금을 납부한 때로부터 7일이 경과하지 아니한 경우 또는 7일이 경과한 경우에는 유료서비스 가입철호에 대해 회사가 타당하다고 인정한 경우에 환불해 드립니다. 단, 회사가 제공한 멤버십카드와 사은품/경품을 회사에 반납하여야 하며, 회사는 멤버십카드와 지급한 사은품 등을 수령한 후 아래와 같이 계산된 서비스 환불금액을 반환합니니다.
④ 회사는 본조 제 3항의 사유로 회원이 가입철회를 신청한 경우 회원이 이미 이용한 서비스가 있는 경우에는 서비스 이용으로 얻은 이익(서비스 수혜금액)을 정산하여 이를 공제 후 환불하며 회원이 서비스의 이용으로 얻은 이익이 회원이 납부한 서비스 대금보다 클 경우에는 납부한 서비스 대금을 반환하지 아니하니다.
““““ 환불금액 = [회원이 납부한 연회비 요즘 x 서비스 이용기간 / 서비스 유효기간] - 서비스 수혜금액

제14조 [멤버십 카드등록에 대한 정보의 제공 등]
① 회사는 회원이 멤버십카드 및 제휴신용카드 등록 시 홈페이지에 다음과 같은 사항을 게시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 제공자인 회사에 관한 사항
2. 서비스의 명칭•종류 및 내용
3. 서비스의 가격•제공방법•이용기간
4. 카드 등록신청 철회기한•행사방법•행사효과에 관한 사항 및 대금환불의 조건 및 절차
5. 거래에 관한 약관 및 고객의 피해보상, 서비스에 대한 불만, 고객과 회사 간의 분쟁처리에 관한 사항
6. 서비스 이용 여부에 대한 의사결정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거래조건, 고객의 피해 구제에 필요한 사항
② 회사는 버디회원, 이글회원, 홀인원회원이 이용 가능한 서비스 간에 차등을 둘 수 있으며, 이에 대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통해 안내합니다.

제15조 [멤버십카드의 발송 등]
① 회원 가입을 하여 서비스 대금을 납부 완료하는 경우 회원이 지정한 수령지로 멤버십카드가 발송됩니다.
② 회원이 멤버십카드를 분실하여 재발급 희망 시 회사에 재발급비용 5,000 원을 지급하여야 합니다.
③ 회원이 멤버십카드를 수령하지 못한 경우 회사는 반송이 확인된 경우에 한하여 주소 확인 후 3~4 일 내에 카드를 재발송 합니다. 재발송은 1회에 한하여 허용됩니다.

제16조 [게시물 게시 및 활용]
① 회원은 제 19조의 준수사항의 범위 내에서 자유로이 게시물을 게시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다음 각호 중 1의 방법으로 게시물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는 당해 회원이 더 이상 자격을 보유하고 있지 않은 경우는 회원이 게시한 게시물을 즉시 삭제하여 활용하지 않습니다.
1. 회원 게시물의 복제, 수정, 개조, 전시, 배포, 출판 및 2차 저작물과 편집저작물 작성•게재•활용
2. 제휴업체 및 언론기관, 홍보업체, 통신업체 등에 대한 회원의 게시물(2 차 저작물 및 편집 자작물 포함)의 제공
3. 비영리 목적의 회원 게시물(2 차 저작물 및 편집 저작물 포함) 게재•활용
③ 게시물에 대한 모든 권리는 게시자인 회원에게 유보되어 있는 바, 회사는 게시물의 게시로 인하여 회원 또는 제 3자에게 손해가 발생하더라도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제 4장 계약당사자의 의무

제18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본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의무가 있습니다. 다만, 회원이 본 약관에 위배되는 행위를 하는 경우 회사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를 종료하고자 할 경우, 회사는 서비스를 종료하고자 하는 날로부터 3개월 이전에 본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에게 고지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조속히 처리하여야 합니다. 단, 조속한 처리가 곤한한 경우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서비스 또는 전화, 서면 등으로 통보하여야합니다.
③ 홈페이지와 다른 Web Site 가 각종 링크(예: 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된)등의 방식으로 연결된 경우, 회사는 회원과 당해 Web Site 간 일체의 거래에 대해서 어떤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19조 [회원의 준수 사항]
① 회사는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하는 게시물의 일부 또는 전부를 사전통지 없이 삭제하거나 이동 또는 등록 거부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해당 게시물을 게시한 회원에게는 본 약관의 개별규정 또는 [불량이용자 처벌 규정]에 의하여 일정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1. 다른 회원 또는 제3자의 명예 또는 프라이버시를 훼손하거나 모욕을 주는 내용인 경우
2. 욕설이나 외설/폭력적인 정보(메시지•화상•음성 등) 기타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을 게시하거나 링크(link)시키는 경우
3. 불법복제 또는 해킹을 조장하는 내용인 경우
4.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광고성 내용인 경우
5. 범죄행위 또는 기타 위법행위와 관련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6. 다른 이용자 또는 제3자의 지적재산권, 초상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7. 게시판의 성격에 맞지 않는 내용(정치적 선동이나 의견, 사이버 시위 등)인 경우 또는 동일•유사한 내용의 반복적 게시 등 게시판 운영에 지장을 줄 수 있는 경우
8. 회사가 규정한 게시물 원칙에 어긋나거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하는 경우
9. 본 약관 및 관계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② 회원은 관련법규, 본 약관 및 회사가 별도로 정하여 제시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특히 회사가 수행하는 골프큐브 사업를 방해하거나 회사의 명예를 손상시키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제 5장 기 타

제20조 [저작권 및 이용 제한]
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그에 필요한 소프트웨어, 이미지, 마크, 로고, 디자인, 서비스명칭, 정보 및 상표 등과 관련한 지적재산권과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② 회원은 회사가 명시적으로 승인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본 조 제1항에 규정된 회사의 각 재산에 대한 전부 또는 일부의 수정, 복제, 대여, 송신, 판매, 배포, 방송, 양도, 재라이센스, 담보권 설정 행위, 상업적 이용행위를 할 수 없으며, 제3자로 하여금 이와 같은 행위를 하도록 허락할 수 없습니다.

제21조 [비밀준수]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얻은 정보를 회사의 승낙 없이 복사, 복제, 개조, 번역하여 타인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제22조 [손해배상]
①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하여 상대방에게 손해를 야기한 당사자는 상대방이 입은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본 약관에 명시된 사유로 인하여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의 중단, 제한, 정지 등 장애가 발생한 경우 그러한 서비스 장애에 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③ 회원이 본 약관을 위반하거나 회원 자신의 귀책사유로 서비스 이용에 장애를 입거나 손해를 받은 경우, 회사는 그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회원들이 게재하거나 제공한 게시물 기타 정보 및 자료의 내용에 대해 보증하지 않으며, 특정 회원이 이를 이용하거나 신뢰하여 발생한 문제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⑤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을 통해 기대하는 특정한 목적이나 수익에 대해 어떠한 보장도 하지 않습니다.
⑥ 회사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 상호간 및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⑦ 회사와 회원간에 발생한 분쟁은 전자거래기본법에 의하여 설치된 전자거래분쟁조정위원회의 조정에 따를 수있습니다.

제30조 [골프큐브 서비스 종료]
① 골프큐브 서비스를 종료하고자 할 경우, 회사는 골프큐브 서비스를 종료하고자 하는 날로부터 3개월 이전에 본 약관 제3조 제1항에 규정된 통지방법을 준용하여 회원에게 알려드립니다.
② 본 조 제1항에 따른 골프큐브 서비스 종료 통지가 있는 날 이후 회원은 회사로부터 멤버십 서비스를 포함하는 골프큐브 서비스를 제공받지 못합니다.

제31조 [준거법 및 합의관할]
①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과 본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대한민국 법 및 상관례에 따릅니다.
② 서비스 및 본 약관과 관련한 제반 분쟁 및 소송은 서울중앙지방법원 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 법원을 제1심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제32조 [개인정보보호 의무]
회사는 관련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서 회원 등록정보를 포함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회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해서는 관련법령 및 회사가 정하는 "개인정보 취급방침"에 정한 바에 의하며, 회원이 상시 확인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하고 있습니다.

[부칙]
(시행일) 본 약관은 2012년 8월 15일 이후부터 적용되며, 2010 년 6월 15일부터 시행되었던 종전의 약관은 본 약관으로 대체됩니다.

[변경내역]
  • 최초 제정 2010년 6월 15일
  • 1차 변경 2012년 8월 15일

    골프큐브 제휴사